공지사항

고객센터 공지사항

No.176  파손이 쉽게 발생될수 있는 상품 보상불가 및 파손보험도입에 관한 공지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0-04-27
  • 조회수 : 739

안녕하세요 타배입니다. 


최근에 파손이 쉽게 될수있는 가구류,플라스틱류,유리제품등 에 대한 파손에대해서 CJ에 보상을 요구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저희 배송안내규정에 보시면 깨질수 있는 제품등은 해외배송특성상 파손이 쉽게 일어날수 있기때문에 보상이 어렵기때문에 포장에 신경을 써달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 보상규정은 CJ배송까지 포함된 규정이고 포워딩업체와 CJ가 계약할때 해외배송물건에대해서 파손에대해 보상하지 않는다는 내용으로 계약을했기때문에 CJ에서도 보상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파손에대해 어느정도 보완책을 마련하고자 파손 보험을 현재 알아보고있습니다. 


파손보험을 들면 파손발생시 상품가액+배송비 전액을 보상하는 방향으로 이야기가 오가고 있구요 빠르면 5월 내로 도입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해외 배송은


중국국내배송->타배센터->중국세관->선적->한국세관->국내택배 라는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렇기에 파손이 쉽게 발생될수 있는 상품은 가급적 판매자에게 포장에 좀 더 신경을 써달라고 요청해주시고 


특히 가구같은경우 운송중 파손이 발생할수있지만 몇몇 나쁜 판매자들은 자잘한 파손으로 반품들어오는걸 다시 배송하는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작은 파손부분은 저희 실사로 확인이 어려우실수 있습니다. 이런부분이 염려스러우신분은 입고후 저희에게 정밀검수요청을 해주시면 저희가 세세히 봐드리겠습니다(추가비용 발생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