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센터 공지사항

No.189  수취인 반품으로 인하여 상품이 타배로 들어오는 경우에 대한 업무처리 메뉴얼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0-06-22
  • 조회수 : 1,778

안녕하세요 타배입니다.


이전 공지에도 있는 내용이지만 상품반품의 원칙은 수취인이 상품을 반품할때 원송장번호로 보내는게 아닌 새로운 택배로 수취인->구매대행사업자로 반품을 하셔야하는게 원칙입니다. 


구매대행사업자분들도 원해서 원송장번호로 반품을 진행하시는건 아니시겠지만 (거의 대부분 수취인이 구매대행사업자분들과 협의없이 바로 반품진행)


원송장번호로 반품시에 현장이 복잡하여 상품을 못찾을수 있고 이러한 반품건이 늘어남에따라 점점더 공간이 너무 비좁아 지고 있기때문에


앞으로 "원송장"으로 반품을 해서 저희 사무실로 상품이 올 경우 저희가 1차적으로 구매대행사업자분들께 "쪽지"로 안내를 드리고 


당 건을 어떻게 처리하실지 쪽지를 발송한날로부터 1주일 내로 회신이 없을경우 해당 상품은 폐기를 할 예정입니다. (쪽지확인을 자주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반품코드를 타배가 아닌 다른업체 코드로 기재를 할 경우 지정장치장내에 보관이 되기때문에 당일로 재발송 주소지 확인이 안되면 페기된다고 합니다 .


이런 경우 유선으로 연락을 드린 이후 쪽지로 안내드리고 있으나 미처 확인 못하여 페기되는 부분은 저희가 책임져 드리지 않는 점 양해 바랍니다. 


그리고 파손건에대해서 반품이 들어와 고객님이 현장 폐기를 원하시는경우 폐기비용을 받고 폐기를 진행해드리고있습니다. 자잘한 작은 상품이야 사실 폐기비용이 크진 않지만 


가구 등의 부피가 크고 무서운 상품은 주민센터에 가서 대형폐기물스티커를 받아와서 폐기를 해야하기떄문에 비용이 많이 나올수 있습니다. 


폐기를 하신다 하더라도 저희가 받아본 반품 착불비용은 고객님께 청구됩니다.


그리고 저희한국 사무실 주소가 제주도이기 떄문에 상품이 반품들어올때 도서산간비용이 추가되어 비용이 많이발생됩니다. 


상품을 다시 받아보시려면 저희쪽으로 청구된 반품비용까지 고객님꼐 청구되므로 


가급적이면 원송장번호반품이 아닌 새로운 택배로 구매대행사업자분들꼐서 직접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