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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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225  사업자통관(사입)을 처음진행하시는 분들께 드리는 팁 입니다.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0-11-10
  • 조회수 : 1,071

안녕하세요 타배입니다. 


사업자통관을 자주 오래 해오신분들은 인지하고 계시는 부분이겠지만 


사업자통관을 처음 진행함으로서 인지하지 못한 문제떄문에 통관이 오래 묶여있는 경우가 간혹 발생 되는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한 몇가지 팁을 알려드릴테니 꼭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1. 원산지 표기


사업자통관시에 반드시 되어있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상품마다 표기방식이 다르므로 어떤 방식으로 되어있는지 꼭 알아보시고 진행하셔야합니다. (스티커 라벨 불멸도장 등)


사입시에 반드시 판매자에게 원산지 표기가 되어있는지 여부를 문의해주시고


만약 원산지 표기가 되어있지 않은 상품을 진행시에 저희쪽으로 원산지표기작업을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스티커 작업만 가능합니다)



2. 인증


저희도 사실 어떤상품이 어떤인증이 필요한지 다 인지하고있지 못한 부분입니다. 


어떤상품은 인증등 없이 수입할수있는 상품도 있고 어떤상품은 인증 등이 반드시 있어야만 수입할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떠한 인증이 필요한지는 사입하시는 대표님들이 사실 더 잘 알고 계셔야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수입전에 해당상품이 인증이 필요한 상품인지 아닌지, 필요하다면 그 인증을 대표님들께서 구비하고있는지 등을 확인후 진행해주시는게 좋습니다. 



3. 최초사업자통관시 위임장제출


타배를 이용해서건 타 업체를 이용해서건 한번이라도 사업자통관을 진행한경우 사업자통관부호 라는걸 발급 받으셨을겁니다. 이경우에는 저희쪽으로 위임장을 제출해주실필요는 없지만 


사업자통관 자체를 처음 진행하신다면 반드시 사업자통관부호 발급을 위한 위임장을 작성하여 저희쪽으로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이부분을 인지하고있지 못하고 계시다가 통관이 오래묶여 저희쪽으로 문의를 주시는 대표님들이 간혹 있습니다. 


https://tabae.co.kr/Front/Board/Bbs_V.asp?gMnu1=205&gMnu2=20501&sBB_CODE=1&shCt=&shCol=&shKey=&shGo=1&sBBS_SEQ=179


해당 공지를 참고하시어 저희쪽으로 사업자통관부호 발급을 위한 위임장을 반드시 제출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정도가 사업자통관 진행시 문제가생기는 대표적인 사례들입니다. 


이 공지는 추가적인 내용이 있을떄마다 수정하여 올리겠습니다.